정수리가 아파요 원인과 완화법

정수리가 아파서 고통스러워 하신적이 있으신가요? 가만히 있는데도 정수리가 아프거나 통증이 느껴지거나 누르면 콕콕 찌르는 느낌을 받게 되면 정수리 통증이라고 해요. 어디 부딪혀서 아픈것도 아닌데 가만히 있어도 정수리가 아프요라고 하면 어떠한 이유로 인해서 아프다고 하는데요 바로 지루성두피염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지루성두피염이 생기게 되면 심한경우 극심한 스트레스까지 생긴다고 하는데요 지루성두피염이 왜생기는지 그리고 해결방안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루성 두피염

지루성 두피염 증상으로는 두피에 나타나는 증상과 동반되거나 신체적 증상으로 나뉘어진다고 합니다. 두피증상으로는 각질, 비듬, 붉은종기, 두피가려움증 등등 있으며 신체적 증상으로는 소화불량, 방귀냄새가 심한경우, 대변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이 심해져 만성화되는 경우에는 모발에 힘이 약해지게 되면서 탈모현상이 생길수 있으며 이렇게 되는 경우에는 자신감이 떨어지거나 우울증이 나타나게 될수도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증상이 나타난다면 탈모현상이 생길수 있으니 최악의 경우가 발생되기 전에 막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두피자체의 문제

정수리가 아파요에 원인은 두피에서 부터 알수있다고 합니다. 두피는 피부중에서도 머리를 보호하고 있는 피부이기 때문에 얼굴에 피부처럼 예민하고 민감하다고 합니다. 이 두피조직들은 붉은색을 띠고 있으며 뾰루지가 보이거나 충혈이 나타나며 각질이 군데군데 생겨서 많이 탈락되어 지저분하게 보이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조그마한 뾰루지는 통증이 크지 않기만 크기가 클수록 머리카락을 만지거나 머리를 감을때에 통증이 나타나며 모낭염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통증이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 생활습관을 바꿔야한다

정수리가 아파서 지루성탈모를 겪으시는 분들은 해로운 음식과 기름진음식, 맵고짠음식, 인스턴트, 과식, 야식, 과음 등등 자제해 주시길 바라며 정수리가 아파요의 증상이 나타나면 지루성탈모로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면서 생활식습관을 빠르게 고쳐주시는게 좋아요. 샴푸를 하시면서 그냥 대충 헹구지 마시고 꼼꼼히 샴푸가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구어 주시고 머리가 젖어있는 상태로 나두시지 마시고 두피부터 말리셔서 두피가 항상 젖어 있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 밤에 머리를 감아라

보통 자고일어난 후 아침에 머리를 감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낮에 활동을 많이 하면서 쌓인 먼지들의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밤에 머리를 감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모발에 기름기가 많이 있는 경우에는 밤에 머리를 감고 아침에 한번더 감아도 좋은 방법인데 머리를 감으면서 두피 마사지를 하면서 두피가 건강하도록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이 더 잘되게 하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도록 부드럽게 손끝으로 마사지 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 목 뒷부분 통증유발

정수리가 아픈이유는 목 뒷부분 통증이 유발되어서 아플수 있다고 합니다. 목 뒷부분을 두판상근이라고 불리는데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가벼운 목운동을 해주거나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해주면 통증이 완화된다고 해요. 장시간 좋지않은 자세로 인해 목이나 어깨가 근육이 뭉쳐져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 올바른 자세를 취해주시는게 좋고 커피나 술은 삼가해 주시고 생선이나 견과류를 먹으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갑자기 목 뒷부분부터 통증이 올라오게 된다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완화에 좋은 방법

정수리가 아파요에 인해 두피까지 아파오는 경우가 많다고 말씀드렸는데 제일먼저 두피에 여드름같은 염증이 생겼는지 확인해 보시고 만약 염증이 올라온 경우에는 면봉으로 이용해 염증을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기름진 음식이나 단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 경우에는 체내에 있는 피지선들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음식을 가려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지루성 두피가 되지 않도록 탈모에도 신경을 쓰셔서 탈모에 좋은 음식과 샴푸를 써서 예방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정수리가 아픈 이유는 두피가 아프기 때문인걸 알수가 있어요. 두피가 아프게 되면 머리카락이 얇아져 모발이 쉽게 끊어지거나 점점 약해져 탈모현상이 오게 된다고 하는데 평상시에는 아무렇지 않다가 갑자기 두피에 통증이 오거나 두피에 염증이 생겨서 아프기 시작한다면 재빨리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셔야 될것 같아요. 탈모로 시작되기 시작하면 다시 되돌릴수 없게 되니 아주많이 신경을 쓰셔서 관리해 주셔야 된다는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